새로운 시작을 다운로드 or 업로드 중?

2006-11-27

대전 출장

지난주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아침까지 대전에 머물렀다.

정확히 말하면 연구단지가 모여있는 곳에서도 전자통신연구원(ETRI)과 KIT(KTI? 정확히 모르겠다. 사진이라도 찍어둘 걸)라는 연구원의 기숙사를 오가며 IPTV관련 서버의 연동시험을 수행했다. 당연히 모든 연동 시험이 그렇 듯 웃기지도 않는 버그가 마구 들어나고, 한쪽에선 코딩하고 한쪽에선 디버깅하고... 역시나 연동시험은 재밌다. -_-; 그나마 다행인건 ETRI쪽 담당자분께서 중재를 잘 해줘서 큰 충돌없이 무사히 넘어갔다. (역시 프로젝트에선 매니저가 있어야 해. 전에 베트남 갔을 때 혼자서 엄청 삽질하면서 이쪽 저쪽 쫓아다닌 걸 생각하면... ㅜㅡ)
금요일까지 5일 일정을 4일로 종료하고 목요일 저녁은 삼겹살을 거하게 먹고, 자주 못먹는 양주까지... ㅋㅋ 그리곤 KIT로 돌아와서 뻗었다. 다행인 건 그날 따라 술이 엄청 잘 받았다. 먹은거 확인도 안하고... -_-; 아무튼 프로젝트가 반환점을 돌았다고 생각하니(내 생각일까?)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좀 덜은 느낌이다.


왜 나는 출장을 가도 영수증이 안생기는 걸까? 5일동안 내가 쓴거라곤 수요일 밤에 야식으로 먹은 닭 한마리 반(15,000원)과 금요일 해장으로 후배와 같이 먹은 육계장 + 김밥(10,000원)이 전부니... 아~! 기본 차비는 제외! 이러니 회사에서 자꾸 출장보내지 않을까 걱정이다. (개인적으로 일비를 줬으면 하는 바램... -_-;a)

댓글 없음: